본문으로 바로가기

Unlocker/삭제되지 않는 파일, 강제로 삭제해보자

category IT/후기와 추천 2017. 5. 19. 13:47

(예시 이미지)


 윈도우를 쓰다보면 자주 파일의 삭제나 접근, 이동이 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특히 특정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남은 쓰레기 파일들이 권한이 없다거나 다른 사용자가 사용중이라면서 삭제되지 않느 경우가 종종 발생하죠. 그런 파일이나 폴더들을 강제로 삭제를 해보고자 합니다. 물론 해당 파일이나 폴더가 없어도 아무런 문제가 없을 때에만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Unlocker - 1.9.2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유해한 프로그램이 검출되었다는 문구가 뜨기 때문에 네이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사용하여 다운로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까 삭제되지 않던 파일 혹은 폴더를 우클릭해보면 중간에 'Unlocker'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것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맨 왼쪽의 콤보박스에서는 해당 파일/폴더에 실행할 동작을 선택하는 것이고, 실행할 동작을 선택했으면 바로 오른쪽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실행할 수 있는 동작에는 '동작 없음', '삭제', '이름 변경', '이동'으로 총 4가지가 가능하니 자기가 필요한 동작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 게시글에서는 삭제를 할 것이니 '삭제'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겠습니다.




 용량이 크고 파일 개수가 많은 경우 삭제가 상당히 느립니다. 그리고 Unlocker 실행 도중에 컴퓨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