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니콘 - iOS 광고 차단 어플

category IT/후기와 추천 2015. 10. 28. 21:50

 

유니콘 - 대한민국 1등 광고차단 앱 iTunes 링크

 

이번에 애플이 iOS 9를 출시하면서 사파리에 광고 차단 기능을 추가했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이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현재 수많은 광고 차단 어플리케이션이 있고, 대부분 비슷한 광고 차단 성능을 보여주지만, 유니콘은 조금 특별합니다.

 

이 어플은

사파리 브라우저의 광고

숨어있다 나오는 광고

뒤늦게 튀어 나오는 광고

당당하게 떠있는 배너 광고

데이터 잡아먹는 광고

19금 선정적인 광고

개인 정보 수집기

를 차단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니콘의 개발자인 Green Cloud에 의하면

최대 4배 이상의 데이터 절약

최대 3배 빠른 속도 향상

배터리 수명 21% 증가

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하고요.

 

현재 출시기념 할인 행사로 $1.09로 구매가 가능한 유니콘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할 경우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넘어넘어 맨 마지막 화면에서 보이는 설정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설정으로 갈 수 있죠. 설정 아이콘을 눌러 아래 스크린샷처럼 설정의 Safari에 들어가 콘텐츠 차단기에 유니콘을 허용합니다.

 

 

그렇다면 결과를 봐야겠죠? 아래 두 모자이크한 사이트로 비교해보겠습니다. 왼쪽이 유니콘 어플 적용 전, 오른쪽이 적용 후입니다. 비교해보면 확실하게 광고가 차단된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몇 주 동안의 테스트 결과 잘못 차단한 경우를 단 하나도 찾지 못했습니다. 이 어플로 인한 본문의 차단은 걱정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깔끔한 차단률을 보여주었습니다.

 

지속적인 모니터링 결과 광고 차단 DB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것까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어플을 다운받을 때만 해도 388개였던 DB가 11월 9월 기준 472개로 늘어났고, 지금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당연히 광고 차단 성능도 그만큼 계속해서 최적화되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현재 출시 기념 할인가인 $1.09로 전혀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이정도의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주는 유니콘, 이 어플이 앱스토어 인기 차트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 이해가 됐습니다. 훌륭한 효과를 입중해준 유니콘 어플, 정가인 $4.39에 사도 아깝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만약 광고 때문에 웹서핑에 고통을 받고 있는 분이 계시다면, (이 어플이 아닐지라도) 광고 차단 어플을 사용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IT > 후기와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PixivUtil2/픽시브 다운로드  (39) 2016.03.05
윈도우10에서 스마트폰이 연결되지 않는다면?  (1) 2015.11.13
스카이레이크와 윈도우7  (0) 2015.09.26
인텔 CPU 테스트 프로그램  (0) 2015.09.23
PC 파워 추천  (0) 2015.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