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Everything/윈도우 파일 검색 엔진

category IT/후기와 추천 2019. 6. 28. 17:44

윈도우 색인 옵션

윈도우에서는 기본적으로 인덱싱(색인)을 통해 수많은 파일을 분류해 검색 속도를 최적화 합니다. 하지만 최근 HDD보다 훨씬 빠른 SSD가 대중화되고, 윈도우 최적화(Windows Search를 끄는)에 따라 이 인덱싱이 비활성화 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처음에 말했듯이 인덱싱이 되지 않으면 파일 헤더를 전부 뒤져 찾기 때문에 그 속도가 굉장히 느려집니다. 특히 요즘에는 4TB HDD를 넘어 8TB, 12TB와 같이 엄청난 용량의 하드디스크들이 나오고 있고, 이런 경우 검색시 굉장히 절망적인 속도를 맛볼 수 있을 겁니다. Windows Search가 백그라운드에 돌아가면서 컴퓨터 자원을 사용하는 것은 싫지만, 즉각적인 파일 검색이 가능했으면 좋겠다는 경우, 이런 경우 Everything(홈페이지)을 사용하면 매우 효과적입니다.

 


 

Everything

Everything은 굉장히 강력한 윈도우 파일 검색 엔진으로, 윈도우 인덱싱이 아니라 자체적으로 인덱싱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사용합니다. 게다가 속터지는 윈도우 인덱싱 속도와는 비교되는 굉장히 빠른 인덱싱 속도를 보여주며, 파일이 변경될 경우 바로 인식하고 인덱싱을 변경해 즉각적인 검색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Everything 검색 문법 일부

또한 Everything은 윈도우 탐색기의 불편하고 제한적인 검색 문법에서 벗어나, 매우 강력한 검색 문법과 정규식 문법을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Everything은 최근에 수정된 파일 검색, 외부에서 접속할 수 있는 HTTP/ETP 서버, 책갈피 등 매우 강력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더 자세한 설명은 Everything 홈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도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