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페라 46/오페라 터보 켜는 방법

category IT/후기와 추천 2017. 7. 9. 17:05

  2017년 현재, PC 사용자들 중 50% 이상이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역으로 말하자면 절반에는 못미치지만 그래도 많은 사용자가 크롬이 아닌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예를들어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에지, 모질라 재단의 파이어폭스, 현재는 중국 기업인 치후360이 인수한 오페라 브라우저와 같은 브라우저들이 있죠.

  특히 이 글에서 말하는 오페라 브라우저는 Opera Turbo를 비롯한 VPN, 광고 차단, 마우스 제스처 등의 킬러 기능들로 인해 꾸준한 사용자 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페라 46버전에서는 무슨 이유에서인지 Opera Turbo를 메뉴 버튼이 아닌 설정 깊숙한 곳으로 이동시켜서 사용자들이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 링크 ) 이 글에서는 이 Opera Turbo를 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설정창에 들어가 줍니다. 아래 세 가지 방법 중 아무 방법으로든 들어가기만 하면 됩니다.

1. Alt + P

2. 주소창에 opera://settings

3. 메뉴 -> 설정

 

그 다음 설정창에서 맨 아래 '고급 설정 표시'를 체크한 후 '브라우저' 탭으로 들어가 줍니다. 그런 후 스크롤을 맨 아래로 이동한 후 Opera Turbo를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이 방법이 귀찮으시다면 고급 설정 표시를 활성화 후 주소창에 opera://settings/?search=turbo 를 치시거나 맨 위의 '검색 설정'이라 적힌 입력창에 turbo를 검색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