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ppCheck/랜섬웨어 보호 프로그램

category IT/후기와 추천 2017. 5. 19. 21:18

얼마전, 윈도우의 SMB 1.0 프로토콜의 취약점을 공격해 네트워크로 침입하는 랜섬웨어인 WannaCry 랜섬웨어가 유행했었습니다. 한국 인터넷 징흥원(KISA)에서는 이 WannaCry 랜섬웨어 방지 요령(링크)을 배포할 정도로 상당히 위험한 랜섬웨어였기도 했었는데요, 이는 3월애 배포한 윈도우 업데이트를 했었다면 충분히 막을 수 있었던 사태였었고 최신 운영체제를 사용했었어도 막을 수 있었던 랜섬웨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모두가 최신 운영체제를 쓸 순 없는 법. 윈도우 XP에서만 작동하는 머신, 프로그램들이 많아 올리고 싶어도 못 올리는 사람이 아직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컴퓨터에 랜섬웨어를 차단할 수 있는 유틸리티를 설치해야만 할 것이고, 이 글에서는 그 유틸리티를 추천하고자 합니다.

 

 

AppCheck는 Checkmal이라는 기업에서 만든 안티 랜섬웨어 프로그램으로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으로 나눠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랜섬웨어 보호 기능을 원한다 하시는 분들은 유료인 AppCheck Pro를 구매해 사용하셔도 상관 없지만 이 글에서는 무료 버전을 추천드립니다. 부가 기능들이 많이 없지만 랜섬웨어를 방어하는 기능에서는 크게 차이가 없죠. 

 

 

설치 즉시 랜섬웨어 보호가 시작되며, 윈도우 시작시 자동으로 실행되고 업데이트도 또한 자동으로 됩니다. 뭐야 이게 끝이야? 하실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정말로 이게 끝입니다. AppCheck는 매우 간단하면서도 매우 강력한 안티 랜섬웨어 툴로, 위에서 보시다싶이 신경쓸 것 없이 아주 편안한 사용 환경을 제공해준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신뢰하는 유틸리티로, 이 AppCheck와 이전에 추천드린 Adguard(링크)로 랜섬웨어 걱정 없는 편안한 브라우징을 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분들이 사용하셔서 랜섬웨어 걱정 없는 컴퓨터를 만들기를 원하면서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